News 뉴스

주식회사 SMS와 영양사의 원격 영양 지도 사업에 서비스 제공

  • 뉴스

(본 기사는 주식회사 SMS가 발표한 보도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했습니다)  간호 및 의료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SMS는 헬스 케어 영역에서 영양사를 활용한 원격 영양 지도 사업의 목적으로 '라이브콜(LiveCall)'과 연계하여 식사 조언 등 개인 맞춤형 대면 지도 서비스를 확충해나갈 것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연계 및 SMS가 운영하는 영양사 커뮤니티 사이트 '에이치에'를 기반으로 한 영양사의 클라우드 소싱으로 인하여 기존의 시스템과 인력으로는 실현하기 어려웠던 원격 영양 지도 대면 서비스를 보다 간편하고 합리적으로 실현하는 것이 가능케 됩니다. 우선은 서비스는 기업과 건강보험공단 등 법인용을 상정하여 서비스를 전개해나갈 예정입니다.

 

【제공 서비스의 내용 및 포인트】

SMS

 

WebRTC를 사용함으로써 상 채팅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 가능

WebRTC※1를 사용함으로써 앱이나 플러그인 없이도 간편하게 비디오, 음성, 문자 채팅으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집니다. 영양사가 사용자의 정보와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개개인에게 맞는 조언을 제공합니다.

※1 브라우저 간 화상 채팅 등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API.

 

식사 지도, 다이어트 지도, 피부 용 지도 등 개별 구에 적합한 전문가를  

'라이브콜(LiveCall)'이 가진 클라우드 ACD(자동 착신 분배 기능)※2으로 화상 채팅이 사용자의 요건과 요구를 만족시킬 기술을 가진 영양사에게 자동으로 분배됩니다. 이를 통해 다이어트 지도와 피부 미용 지도 등 보다 전문성이 높은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콜센터에서 사용되는 기능으로, 착신을 자동으로 분배합니다. '라이브콜(LiveCall)'에서는 사용자로부터의 문의 내용에 맞추어 적절한 기술을 가진 직원을 자동으로 배정하는 기능으로 사용됩니다.

 

에이치에 커뮤니티 기반을 활용하여 영양사를 클라우드 소싱 

SMS가 운영하는 영양사 커뮤니티 사이트 '에이치에'에는 약 7만 명의 영양사(그중 3만 명 이상은 관리영양사)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중에는 출산, 육아, 지방 거주 등의 이유로 현재 영양사 자격을 활용한 업무를 중단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한 영양사분들에게 클라우드 소싱 형태로 업무를 의뢰함으로써 10분, 15분, 자투리 시간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격 영양 지도에 대응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관리자 콘솔로 클라우드 소싱 체제를 실시간 관리  

영양사를 통괄하는 관리자는 '라이브콜(LiveCall)'의 관리자 콘솔로 복수의 장소에 있는 영양사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대응 이력과 통계 그래프 등도 확인할 수 있어 개개인의 영양사를 위한 지원 및 서비스 품질 개선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원격 영양 지도 사업 제공 배경】 고령화가 진행됨에 따라 의료 및 간호 등에 필요한 사회보장비의 확대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생활 습관병은 식생활 및 운동 습관 등 적절한 예방을 통해 발병을 억제하거나 증상을 개선할 수 있어 의료비를 줄이는 데 기여하기에 예방 활동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SMS란】 2003년 창업, 2011년 도쿄 증권 거래소 일부 상장. '고령화 사회에 적합한 정보 인플라를 구축함으로써 가치를 창조하여 사회에 공헌'하는 것을 이념으로 간호, 의료, 헬스 케어 등의 영역에서 40개 이상의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